후 자동로그아웃
  • 사업자등록번호
    비밀번호

로그인 방법


[건물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관련 FAQ 안내]




  • Q1. 사업계획서 작성 시 승인 용량 변경, 제품(특히 모듈, 인버터 등) 변경이 가능한지?

  • (지난 2일간 이번 보조금 선정 참여기업에서 가장 많이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이 질문이 너무 많아서 추가로 공지드립니다만, 사업계획서 제출시 공단에서 요청드렸던 보완사항은 반드시 반영하시되, 그 외 피치못한 사정이 아니면 변경을 최소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승인용량보다 적게 변경하시는 것은 보조금에 변동을 가져오므로 평가위원회를 소집하여 평가위원들의 승인을 받아야 변경할 수 있는 사안입니다.
    단, 피치못한 사정으로 제품 변경이 필요한 경우 최대 지원범위의 110% 이내 설치가 가능하며, 보조금은 현재 승인받은 최대 지원용량까지만 지원 가능합니다.

    2. 변경하시는 제품은 역시 KS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합니다. KS 인증제품이 없는 경우는 시험성적서를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하실 최종 사업계획서에는 변경된 내용을 적시하고, 그 사유를 함께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2. 5월 23일까지 제출이 어려운 서류들이 있을 것 같은데(지열이용검토서 등)?
  • 최종사업계획서 및 협약서, 선급금 신청은 반드시 5월 23일까지 신청해 주시고, 추가로 통장사본도 5월 23일까지 요청드립니다.
    지열이용검토서 등 몇가지 제출이 어려운 서류들은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제출 부탁드리고, 제출 가능한 날짜를 메일(myjung@energy.or.kr)로 회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의사항

    • 데이터 용량에 따라 업로드 시간이 지연될 경우에도 저장버튼을 두번 클릭하지 마십시오.
    • 자연순환식 온수기의 경우 모델 및 설치규모(용량)에 맞는 집열기 수량(1대당 3매)만 기재, 향후 일괄 반영 예정

    .

    담당부서 및 연락처

    • 담당부서 : 신재생에너지보급실(팀장 이영재 031-260-4690)
    • [건물지원] (정) 정민영 (031-260-4694(649))
    • 콜센터 (1670-0205)